최근 읽은 '비상식적 성공법칙'은 경제와 자기 계발 분야에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주제를 다루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해당 책을 통해서 실제로 도움을 얻은 사람들이 있을까 많이 궁금해한다.
나는 이 책을 통해서 성공의 계도에 올랐다고 이야기할 수 없다.
하지만 '비상식적 성공법칙'이라는 제목에 맞게 재미없는 방식이 아니라 생각지 못한 새로운 방식으로 목표를 이룰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질 수 있었으며, 내가 목표로 하는 것은 무조건 이루어진다는 긍정적인 마음을 함양할 수 있었다.
오늘은 이 책을 요약해 보는 것과 동시에 책을 읽으면서 느낀 점을 리뷰해 보겠다.
나의 리뷰도 참고할 수 있겠지만, 이 책은 직접 천천히 읽으면서 실행에 옮겨보는 것을 추천한다.
저자 : 간다 마사노리
경영 컨설턴트, 작가, 일본의 대표 국제적 마케터
(주)알마크리에이션 대표이사
"여기 성공의 법칙이 있다.
믿고 안 믿고는 순전히 당신의 선택이다."
이 책은 저자의 체계적인 연구와 실생활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일반적인 성공 원리에서 벗어나 현실을 뛰어넘는 혁신적인 접근을 이야기한다.
"겸허를 혐오하고 철저하게 오만해지기로 했다."
돈이 전부가 아니다? - 그래도 돈을 벌어야 한다.
겸허해야 한다. - 그러나 대차게 나가지 않으면 비싼 가격에 팔 수가 없다.
인간관계를 소중히 여겨야 한다. - 그러다가는 하청 일만 하게 될 뿐이다.
1. 내용 요약
- 비상식적 사고의 중요성
책의 핵심은 보통의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관념에서 벗어나 남다른 사고를 통해서 성공을 이루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저자는 일반적으로 생각하지 않는 아이디어와 접근 방식이 어떻게 성공으로 이끌어가는지 다양한 사례를 통해서 설명한다.
- 실패의 긍정적 해석
저자는 자신이 실패하면서 얻은 교훈을 나누면서 실패가 실제로 성공으로 가는 길이라고 이야기한다.
비상식적 성공법칙에는 실패를 통해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이 설명되어 있어서 공감할 수 있고 나에게 적용시키기 좋다.
- 자기 계발과 심리학의 접목
핵심은 장기적인 목표와 단기적인 목표를 직접 적고 반복해서 무의식에 넣는 것이다.
이 책은 단순하게 경제적 성공만을 이야기하지 않고 자아실현 및 인간 심리의 복잡성을 다룬다.
심리학적인 관점으로 사람들이 왜 성공하고 실패하는지 분석해서 말해준다.
그리고 실용적인 조언을 제공한다.
- 실제 사례와 통찰
이 책에는 많은 사례가 들어있다.
독자들은 책에서 이야기하는 이론을 현실에 적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성공한 사람들의 사례를 통해서 그들이 했던 비상식적 사고와 행동을 살펴볼 수 있다.
그리고 독자들이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어떻게 성공한 사람들이 했던 비상식적 접근 방식을 따라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설명한다.
- 결론
'비상식적 성공법칙'은 자기 계발 분야 또는 성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익한 책이다.
저자는 독자가 책을 읽으면서 직접 실행해 볼 수 있는 재미있고 독특한 방법을 제시한다.
이 책은 경제적인 성공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성장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2. 총평
1. 장기적 목표를 적어라
2. 단기적 목표를 매일 저녁 자기 전에 적어라
3. 매일 자기 전, 일어난 후 목표를 웃는 얼굴로 읽어라
4. 적어라, 그러면 그렇게 된다.
무의식에 내가 생각하는 목표, 내가 되고자 하는 대상을 심으라는 것이 핵심이다.
나는 책을 읽으면서 한 단계 한 단계 따라가는 것이 재미있었다.
그리고 내가 정한 목표에 맞게 마음도 긍정적으로 프로그래밍되는 것을 느꼈다.
삶이 변화하는 것도 느낀다.
아직 부자가 됐다고 이야기할 수 없지만 경제와 자기 계발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계속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나의 의견은?
정말 추천하는 바이다.
- 처음으로 경제에 관심을 가지게 된 사람.
- 지금보다는 나은 인생을 설계하고 더 큰 목표를 향하고 싶은 사람.
- 돈을 많이 벌고 싶은 사람.
- 아직 꿈이 너무 많은데 과연 실행하고 죽을 수 있을까 고민인 사람.
이런 사람들에게 정말 추천하는 바이다.
책 읽은 곳 : 밀리의 서재
밀리의 서재에는 이 외에도 다양한 경제 또는 자기 계발 관련 책이 많이 있으니
책을 구매하는 것이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추천한다.